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 내부에 눈을 돌려라!
2016년 8월 17일
[ 2016년 12월 1일 ] 드디어 OPEN ▶국내 최초 & 최강의 실시간 타겟 마케팅 – BOOST™
2016년 11월 4일
Show all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 해외 사례 소개

지금까지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한 타겟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컨텐츠를 작성하여 올려 드렸는데요. 이런 서비스들은 현재 해외에서 실제 서비스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이러한 서비스가 해외에서는 어떻게 제공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토파일럿(미국) – http://autopilothq.com

오토파일럿은 사용자가 정의한 룰셋(고객의 이메일 반응 등)에 따른 액션(e-mail, SMS)을 자동화하여 실행하는 서비스로 이러한 과정을 비행, 여행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 세일즈포스와 데이터 연동
– 사용자가 직접 행동패턴 등록
– 액션 실행 결과에 따른 추가 액션 실행
– SMS, e-mail 컨텐츠 작성 및 자동 발송

미국에서는 이러한 실시간 타겟 마케팅 서비스가 서서히 관심을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다수의 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 중에 있습니다.

 

 

 

2. 카르테(일본) – http://karte.io

 

카르테는 방문자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하여 화면으로 보여주고 이들을 그룹화하여 전환으로 연결하기 위한 대응 및 행동(팝업 이미지 등)을 실행하는 서비스로 카르테에서는 웹접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 실시간 방문 정보 시각화
– 다양한 데이터 기준으로 필터링 및 그룹화
– 그룹화한 방문자에 대한 액션 실행
– 토스트 배너, e-mail 실행

일본에서는 상당히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커머스 산업군에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가시면 활용사례들도 자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토파일럿과 카르테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러한 서비스들은 이전 컨텐츠에서 설명 드렸던 것처럼
방문자의 행동을 다양한 기준으로 분류하고 고객 여정 주요 지점에서 자동화된 마케팅을 실행하여 사이트 성과를 극대화하는 서비스입니다.

외부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내부에서 유실을 최소화하고 구매를 자극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임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서비스에 대해 많은 기업들이 호응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떠신가요? 한번 써보고 싶지 않으세요?

저희 비즈스프링에서는 고객 여정 단계 주요 지점에서 타겟 마케팅 자동화를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고객의 내부 마케팅 성과 향상을 통해 진정한 광고 성과 효율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관련 문의 : 분석사업팀 이경구 팀장 / 02–6919–5539, solution@bizspr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