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광협] BizSpring BOOST™ 발표자료 살펴보기~
2016년 4월 29일
마케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이트 내부에 눈을 돌려라!
2016년 8월 17일
Show all

진정한 광고성과에 집중하려면…

분석 업체에서 오랫동만 근무하며 여러 고객사들을 만나보면, 대부분의 회사들은 마케팅 광고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특히 성과에 집중해야하는 커머스 산업군의 경우에는 이러한 성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커머스 산업군 마케팅 담당자들은 마케팅 활동에 대한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여러 마케팅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성과 분석 후에는 성과가 좋은 마케팅 캠페인 등에 집중하며 광고 투자 비용을 높이거나 광고 집행 비율을 높여서 마케팅 효율을 강화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활동이 진정한 광고 성과 향상을 위한 좋은 방안일까요?


하지만, 내부에서 유실되고 있는 비율 즉, 랜딩페이지 반송률이나 주요 페이지 경로에서 이탈율이 높다면…
외부 마케팅 광고에 집중하고 효율이 좋은 마케팅 광고 선별하여 투자하더라도
투자되는 광고 비용은 비용대로 높아지고 결국은 밑빠진 독에 물붓기와 같이 투자 비용만 소진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같은 광고 투자는 실패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궁극적인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서는 어떤 활동이 필요할까요?

 

 

진정한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서는
– 유입 단계에서 관심있는 컨텐츠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거나
– 컨텐츠 서핑 단계에서 관심 높은 컨텐츠 또는 주요 이동경로를 파악하여 쿠폰 제시 또는 이벤트 혜택 페이지로 이동시켜 전환을 유도하거나
– 구매 고민 단계에서 갈등중인 고객에게 이메일로 혜텍을 제시하거나 SMS로 쿠폰을 제시하여
고객 여정 단계에서 주요 지점에 대한 적절한 액션을 실행할 수 있다면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사이트의 핵심 성과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100을 넣었을 때, 10이라는 결과가 나오는 곳에 1,000을 넣는다고 200이라는 결과가 나오기는 어렵습니다.
100을 넣었을 때, 20이라는 결과가 나와야 1,000을 넣었을 때 200이라는 결과가 나올 수 있지 않을까요?

다음에는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 내실에 집중하기 위해서 어떤 부분을 살펴봐야 할지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비즈스프링에서는 고객 여정 단계 주요 지점에서 타겟 마케팅 자동화를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고객의 내부 마케팅 성과 향상을 통해 진정한 광고 성과 효율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관련 문의 : 분석사업팀 이경구 팀장 / 02-6919-5539 / solution@bizspring.co.kr